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법인인감증명서 온라인으로 쉽게 발급 받는 방법

by aao1a1 2024. 1. 15.

법인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법인인감증명서는 법인의 등기부등본과 법인인감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하는 상황에서 필요한 서류입니다. 이제 인터넷을 통해 편리하게 법인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절차

  1. 법무법인 인터넷고시원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회원가입을 한 후 로그인을 합니다.
  3. 마이페이지에 들어가서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4. 발급을 원하는 법인에 대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법인의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5. 법인의 인감이 등록된 기관에서 발급받은 OTP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6. 인증된 정보를 확인 후, 결제를 진행합니다. 결제는 신용카드나 계좌이체로 할 수 있습니다. 발급비용은 인감증명서 발급기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7. 결제가 완료되면 법인인감증명서가 발급되고, 이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발급되는 법인인감증명서는 발급일로부터 3개월간 유효합니다. 따라서 필요한 경우 다시 발급받아야 합니다.
  • 발급된 법인인감증명서는 인쇄한 다음 원본과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복사본은 인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발급비용은 인감증명서 발급기관에 따라 상이하므로 사전에 확인하고 결제해야 합니다.
  • 법인의 인감이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등 필요한 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법인인감증명서를 발급받으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인인감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받아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