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왕산 등산코스

by aao1a1 2024. 4. 5.

주왕산은 강원도 춘천시 남면에 위치한 산으로, 해발 680m의 높이를 자랑합니다. 주왕산은 복잡한 등산로가 없어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다양한 산악인들이 찾는 인기 산이죠. 오늘은 주왕산의 대표적인 등산코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코스 소개

출발점 : 주왕산 입구 주차장
경유지 : 봉림사, 정상
코스 난이도 : 중급
소요 시간 : 약 2~3시간
코스 거리 : 약 5km

코스 상세

1. 주왕산 입구 주차장 → 봉림사

• 주왕산 입구 주차장을 시작으로 봉림사까지 약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숲길을 따라 천천히 오르다 보면 봉림사가 나타날 것입니다. 봉림사에서는 산악 참배를 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2. 봉림사 → 정상

• 봉림사를 떠나 정상을 향해 약 1시간 반 정도 올라가면 정상에 도착합니다. 중간에는 조금 험한 길도 있지만, 전반적으로는 평탄하고 안전한 코스를 따라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정상에 오르면 주변 전망을 즐기며 힐링할 수 있습니다.
  3. 하산

• 정상에서는 조금 시간을 보내고 하산할 준비를 합니다. 하산은 출발 지점인 주왕산 입구 주차장으로 돌아가는 쉽고 간단한 길을 따라 내려오면 됩니다. 하산 도중에는 느긋하게 풍경을 감상하면서 천천히 내려오세요.

준비물

• 등산화
  • 충분한 물과 간식
  • 모자와 선글라스
  • 비상용품(긴팔과 방한용품)
  • 필요 시 등산 지판 및 지도

1. 일출 등반 : 주왕산은 일출이 아름다운 산으로 유명합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일출을 보러 가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2. 계절별 즐길 거리 : 봄에는 엷은 녹음의 산세를, 가을에는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주왕산은 계절마다 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3. 주변 관광지 : 주왕산 주변에는 명소가 많습니다. 등산을 마치고 춘천시내로 나와 맛집이나 관광지를 둘러보는 것도 재미있는 하루가 될 것입니다.

주왕산은 언제든지 다가갈 수 있는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주말 등산 코스로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즐길 거리와 아름다운 풍경을 누릴 수 있는 주왕산,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